알라딘 전자책

검색
처음 떠나는 유럽 자동차 여행 - 유럽 자동차 여행자를 위한 친절한 안내서 (커버이미지)
알라딘

처음 떠나는 유럽 자동차 여행 - 유럽 자동차 여행자를 위한 친절한 안내서

꿈의지도

이정운 지음

2017-05-29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유럽을 여행하는 가장 합리적이고 편리한 방법!
자유와 낭만을 꿈꾸는 자동차 여행자들의 필독서!
처음 자동차로 유럽 여행을 떠나는 이들에게 필요한 모든 정보가 이 한 권에!


유럽을 여행하는 방법에는 패키지여행, 배낭여행, 세미 패키지 투어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아직 보편화된 여행 방법은 아니지만 최근 점점 저변을 넓혀가고 있는 여행이 있다. 바로 ‘유럽 자동차 여행’이다. 유럽 자동차 여행 카페의 회원 수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 바로 그 증거이다. 무거운 짐에서 벗어나 유럽의 풍경을 즐기며 하는 드라이빙은 누구나 한 번쯤 꿈꿔봤을 법한 모습이다. 자동차 여행을 하다가 마주하는 절경은 다른 여행에서는 만날 수 없는 선물과 같다. 길이 있으면 어디든 갈 수 있는 여행이다. 짐을 싣고 다닐 수 있으므로 한국에서 음식을 가져와 먹거나 마트에서 장을 봐 해 먹는 데에 제한이 없다. 하지만 유럽 자동차 여행에 낭만만 있는 것은 아니다. 알아야 할 것도 많고 때론 위험하기도 한 여행이다. 사전 준비 없이 떠나면 시행착오를 겪을 수밖에 없다. 이런 시행착오를 예방하기 위해선 충분한 공부가 필요하다. 『처음 떠나는 유럽 자동차 여행』은 여행을 마음먹는 과정부터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기까지의 과정을 파트별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다. 유럽 자동차 여행을 떠나기로 결심했다면, 혹은 떠나고 싶지만 아직 유럽 자동차 여행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있다면 이 책의 첫 장을 펼쳐보자.

렌터카&리스카 선택법·예약·보험 등 필수 정보 상세 지침!
자동차로 이동하는 여행인 만큼 렌터카·리스카의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 책에서는 해외 렌터카·리스카를 처음 계약하는 여행자가 꼭 알아두어야 할 내용과 렌터카·리스카 선택 시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 등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또 직접 예약하는 방법, 가격비교 중개업체를 통하는 방법, 예약대행 에이전시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과 각 방법에 대한 장단점을 알려주고 있다. 렌터카·리스카에 대한 선택이 끝났다면 각 방식에 대한 사전지식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 예약 시점, 여행 인원에 따른 차량 선택 방법뿐만 아니라 기본적으로 가입되는 보험과 추가보험 및 부가서비스 등 운전자가 꼭 알아두어야 할 필수 정보 또한 놓쳐서는 안 될 주요 포인트이다.

여행 타입별 추천 차량·픽업 및 반납 등 기초 정보 올 가이드!
초보 자동차 여행자들의 흔한 실수 중 하나가 바로 차량 크기의 잘못된 선택이다. 비용 문제로 인해 작은 차량으로 선택하거나, 단순히 인원수에만 맞춰 차량 등급을 신청하는 것이다. 유럽은 차량 절도가 빈번한 곳이기 때문에 뒷자리에는 짐을 싣는 것이 위험하다. 따라서 단순히 인원수, 비용만으로 차량 등급을 결정할 것이 아니라 짐을 전부 트렁크에 넣었을 경우와 추가 발생 짐까지 고려해야 한다. 『처음 떠나는 유럽 자동차 여행』에서는 렌터카 혹은 리스카에 어떤 종류의 차량이 있는지와 다양한 등급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다양한 등급의 차종을 확인한 후 자신에게 맞는 선택을 하면 된다. 또 유럽 도착 첫날 렌터카를 픽업하는 절차와 반드시 체크해야 할 사항부터 렌터카 반납 방법까지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친절하게 설명해두었다.

숙소 예약·내비게이션·전화 및 데이터 준비 등 실전 대비 꼼꼼 가이드!
자동차 여행은 기동성이 좋은 여행이다. 따라서 숙소 선택에 있어 다른 어떤 여행보다 자유롭다고 할 수 있다. 단기로 여행할 경우 호텔 위주로, 중장기로 여행할 경우 캠핑장 위주로 숙소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숙소 예약 시 주의사항과 숙소별 특징을 자세히 안내하고 있어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다. 유럽 자동차 여행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내비게이션에 대한 안내도 빠트리지 않았다. 내비게이션의 종류, 특징, 장단점 등을 한눈에 알기 쉽도록 소개하고 있으며 내비게이션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팁에 대한 노하우도 일러주고 있다. 또 전화와 데이터를 사용하기 위한 기본적인 가이드를 토대로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은 후 좀 더 세밀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주행·주차·주유·사건사고 대처법 등 유럽에서의 운전 노하우 대공개!
유럽의 운전규칙은 우리와 크게 다르지 않다. 다만 정확히 준수해야 하고, 생소한 규칙은 사전에 파악해두는 것이 필요하다. 추월 규칙, 교통 단속, 과속 단속 등 우리나라에서 지켜야 하는 원칙은 유럽에서도 그대로 지키면 된다. 하지만 라운드 어바웃이나 2차선으로 착각하기 쉬운 중앙선, 우선순위 등 우리에게 생소한 법규들은 미리 알아두어 실전에서 헤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고속도로나 국도 운전도 마찬가지다. 유럽의 고속도로는 우리나라와 거의 흡사하지만 톨게이트 이용과 요금 징수방법이 다르다. 유럽의 많은 국가에서 톨게이트 방식 대신 비넷이라는 통행증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각 비넷의 특징과 가격, 구매처 등의 정보도 빼놓지 않고 수록하고 있다. 자동차 여행에서 가장 긴장되는 시내 주행 시에 지켜야 할 여러 교통 법규 및 주의사항뿐만 아니라 실내·실외주차장 이용 방법, 주유하고 결제하는 법, 무인주유소 이용방법 등의 상세한 정보도 싣고 있다.

초보자를 위한 유럽 추천 드라이브 코스 제안!
짧게는 열흘 내외부터 길게는 몇 달에 걸치기까지, 유럽 자동차 여행자들의 여행 기간은 다양하다. 그중 가장 일반적으로 부담 없이 떠날 수 있는 열흘 정도의 기간에 유럽을 효율적으로 돌아볼 수 있는 추천 코스를 제안한다. 개인별 일정과 취향, 항공편 등에 따라 추천 코스를 조율하면 자신만의 오리지널 여행 루트가 완성된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